-
-
프렌즈 치앙마이 - 최고의 치앙마이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6년 최신판 ㅣ 프렌즈 Friends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태국은 관광 대국이다. 대한민국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태국을 찾는다. 태국의 수도는 방콕으로, 방콕을 찾는 관광객이 가장 많지만, 태국 북부에 수도 방콕에 이은 제2의 도시가 있다. 바로 치앙마이이다. 치앙마이는 13~18세기까지 존속한 란나 왕국의 수도였으므로 엄청나게 많은 문화재가 있으며, 이를 보기 위하여 많은 관광객이 모인다. 오랫동안 수도였던만큼 타이 문화의 원류로 꼽히는 지역이며, 여행을 많이 찾는 지역이기도 하다.

책 <프렌즈 치앙마이>는 프렌즈 여행 가이드북에서 발행하는 치앙마이 여행 가이드북으로서, 2026년을 대비하여 최신판을 발행하였다. 치앙마이는 태국에 있기 때문에 태국에서 반드시 먹고 해야할 것과 더불어서 치앙마이라는 지역의 특성에 맞추어 설명해주고 있다. 구체적으로 치앙마이 각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 맛집, 그리고 카페 등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다. 나아가 일정별로 추천 코스나 쇼핑 리스트 등 여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신판에 맞추어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태국 여행을 한 번 가보았는데, 방콕을 가 봤다. 방콕은 확실히 활력이 넘치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다음에 태국 여행을 간다면 치앙마이를 가보고 싶다. 치앙마이는 멋진 유적지를 볼 수 있으며, 훌륭한 자연환경과 저렴한 물가를 통하여 과거의 향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하여 다음에 치앙마이 여행을 갈 때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알 수 있었으며, 치앙마이라는 지역 자체에 대하여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