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C 월드
플레이어 지음 / PAGE NOT FOUND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PC는 Non-player character의 약자로, 게임 등에 있어서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하여 플레이어가 플레이하지 않는 게임 캐릭터를 의미한다. 대부분의 스토리 진행이 있는 게임인 경우 NPC가 존재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메이플스토리'이다. '메이플스토리'에서 퀘스트를 주는 케릭터가 모두 NPC이다. 저자가 우리가 사는 세계가 NPC 월드라고 지칭한 것은 바로 NPC는 게임 창작자가 주어진 설정대로만 행동하기 때문이다. NPC에게 말을 걸어도 우리는 반복적인 대답만 들을 수 있다. 저자는 아무런 생각없이 반복적으로만 살아가는 우리의 세계를 NPC 월드로 비유하고자 한 것이다.



책 <NPC 월드>는 우리는 어떻게 NPC가 되어가고 있는지 설명한다. 현재 우리는 생각하는 것보다 보는 것에 익숙해 있으며, 이는 결국 생각하는 횟수 자체가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최근 국제적 사회적 문제 속에서 소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방관과 순응을 한 역사에 대하여 설명한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NPC에서 탈출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NPC는 게임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 그렇지만 플레이어는 NPC가 아니다. 플레이어는 주체적으로 자신의 행동을 정할 수 있다. 우리의 삶에 있어서 우리는 플레이어가 되어야지 NPC가 되어서는 안 된다. 책을 읽으면서 개인적으로 삶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NPC처럼 살아가는 순간도 많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 NPC가 아니라 플레이어로서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