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승계 길라잡이 - 이성과 감정, 가족과 기업 사이를 잇는 승계의 기술
북스타(Bookstar)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모든 인간은 태어나면 죽는다. 엄청난 권력을 갖고 있던 진시황도 죽음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고군분투하였지만,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사람은 죽으면 이름을 남기고,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긴다라는 속담이 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명예를 중요시여겨야 한다는 의미일 것이다. 그렇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이름을 남기는 것보다 가죽을 남기는 것이 훨씬 중요한 경우가 많아졌다. 신분제도가 폐지되면서 신분은 상속되지 않지만, 돈은 상속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기업 승게인 경우 관련 법이 복잡하게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바른 승계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책 <바른 승계 길라잡이>는 이성과 감정, 가족과 기업 사이를 어떻게 하면 이을 수 있을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는 책이다. 가업승계는 대부분 인생에서 단 한번 있는 일로서, 가업승계를 막상 하려고 하면, 정말 많은 것을 신경써야 하기에 놓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가업 승계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경제적, 기업운영적 측면에서 바라보고 다루고 있다.


기업을 운영하다가 기업 승계를 갑자기 하게 된다면 정말 많은 것을 신경써야 한다. 그래서 기업을 어떻게 하면 승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일찍부터 필요하다. 이 책은 기업 승계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들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커버하고 있다. 당장 세금 문제를 시작으로 기업을 어떻게 경영할 것이며, 조직을 어떻게 정비할 수 있을지 다양한 실무적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하여 기업 승계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들에 대하여 정리해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