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 부동산 직접 투자 최강 바이블 - 도쿄 빌딩에서 월세 받습니다
백승 노윤정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한국과 일본은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국가이다. 한국보다 일본이 인구나 면적은 넓지만, 중국에 비하여 굉장히 유사하다. 나아가 동북아시아에 위치하며 비슷한 문화를 공유하고 있다. 그렇지만 근대 이후 한국과 일본은 매우 다르게 성장하였다. 일본은 빠른 근대화와 함께 제조업이 크게 발달하여 20세기 후반 미국과 함께 G2의 이름을 올렸다. 반대로 한국은 일본의 식민지배와 6.25전쟁으로 인하여 가장 가난한 국가였다. 그렇지만 일본의 잃어버린 20년과 함께 한국의 비약적인 경제 발전으로 인하여 경제가 비슷한 수준이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도 한국과 일본의 부동산 시장은 완전히 다른 상황이라 대체 시장으로서의 관계를 맺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일본투자가 늘어날 것이다.


책 <일본 부동산 직접 투자 최강 바이블>은 일본부동산에 대하여 배우고 일본부동산투자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루고 있는 책이다. 2015년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한 첫 오피스텔 투자로 일본소형부동산과 일본꼬마빌딩 투자를 시작한 저자는 2019년에 일본 부동산에 직접적으로 투자하기 시작하였다. 책은 우리나라와 다른 일본 부동산에 대한 성격을 시작으로, 자신이 어떤 관점과 기준으로 일본 부동산에 투자하였는지 일본부동산투자방법에 대하여 배우고 자신의 경험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적고 있다.

저자는 도쿄투자전문가로서 도쿄빌딩 및 일본빌딩투자를 오랫동안 하였다. 한국과 일본의 부동산 시장은 많은 점에서 다르다. 일본은 잃어버린 20년으로 인하여 부동산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하락한다는 생각이 강한데 반하여, 한국은 부동산 불패신화라는 단어가 있을 정도로 부동산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였다. 이로 인하여 일본은 임대시장이, 한국은 자산시장이 주를 이루었다. 앞으로 힌국과 일본은 경제적으로 더욱 가까워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하여 어떻게 하면 도쿄투자전략을 배우고 도쿄투자방법 및 일본빌딩투자를 할 수 있는지, 도쿄빌딩투자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