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별자리 사용 설명서 - 일러스트로 즐기는 점성술 호텔
규도 나기 지음, 김소영 옮김 / 잇담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점성술은 천문학을 통하여 미래를 예측하는 학문이다. 과학의 발전으로 인하여 점성술은 터무니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점성술은 굉장히 오래된 학문이다. 지금은 전기의 발명으로 인하여 어두운 밤에도 환하게 살며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지만, 이전만 하더라도 저녁에 바라볼 수 있는 건 별 빛 밖에 없었다. 그리고 그 별들을 바라보면서 그리스 로마 신화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별빛을 통하여 하나의 체계적인 루프를 만들어내서 미래를 예측하고자 끊임없이 연구된 학문인 것이다. 물론 책에서도 이야기하지만 운명이나 재능을 맞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춘다.


책 <나의 별자리 사용 설명서>는 일러스트레이터 규도 나기가 6년간 점성술 공부를 하면서 느꼈던 즐거움을 나누고 있는 책이다.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저저의 직업과 표지에서부터 알 수 있다시피 규도 나기 저자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가 이 책의 주를 이룬다. 그리고 점성술에 대한 내용까지 포함되어 있다. 책은 크게 두 가지 파트로 나눠져 있다. 우선 싱글 차트에서는 개인의 기질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그리고 더블 차트에서는 개인의 기질과 개인의 기질이 만나 두 사람의 기질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우리도 각자 생일에 맞는 별자리를 갖고 있다. 그렇지만 여기까지만 알고 나머지 별자리에 대하여 알지 못하였다. 그렇지만 책을 통하여 서양에서는 생일 별자리를 말고, 다른 여러 별자리도 함께 갖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개인적으로 본인의 별자리가 무엇인지 책의 내용에 맞추어 찾아가며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나아가 일러스트가 정말 많이 포함되어 있다. 각 별자리 내용에 맞는 일러스트를 함께 보면서 점성술에 대하여 편하게 느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