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땅에서 상장까지 1 - 불씨에서 불꽃으로
이재준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작은 기업에서부터 시작하였다. 그리고 처음 작은 기업을 시작할 때 저마다 목표를 갖고 있었을 것이다. 누구는 세상을 바꾸고 싶다라든가, 혹은 누구는 많은 돈을 벌고 싶다든가. 다양한 목표를 갖고 사업을 시작하고, 그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며 하나의 기업으로서 자리를 잡게 된다. 자본주의가 고도로 발달할수록 이 과정이 어느 정도 제도적으로 자리를 잡아간다. 특히 우리나라인 경우 수출에 진심인 국가이므로 신규 기업을 지원하고 위한 많은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나아가 반드시 국가 지원이 아니라 하더라도 엔젤 투자 등 다양한 투자 기회가 있다.


책 <맨땅에서 상장까지 1권>은 AURION이라는 기업이 맨땅에서 상장까지의 과정을 다루고 있다. AURION은 저자가 만들어낸 가상의 기업으로서, AURION을 중심으로 기업이 성장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지만, 등장하는 기업이나 인물은 모두 허구의 인물이다. 그렇지만 기업이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려주고, 나아가 이야기 밖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체계적으로 설명해주어 실제 기업을 운영할 때 고려하여야 할 사항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멋진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것과 기업을 운영한다는 것이 매우 다르다고 이야기한다. 즉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기업을 운영하는 과정 속에서 사라지는 기업이 많다고 한다. 이 책은 기업을 확장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그러므로 책 속에서 현재 자신의 기업의 상황에 맞는 체크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단계별로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다룸으로써 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