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집에 살고 있습니다 - 달콤쫄깃 시골 라이프 쌩리얼 생존기
원진주 지음 / 해뜰서가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은 작은 면적에 많은 인구가 모여 살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높은 인구밀집도를 자랑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수도권 인구가 전체 인구의 절반이 넘어선 상황인 만큼 수도권으로의 인구 밀집이 굉장히 높은 상황이다. 반면 도시 외의 농촌 지역인 경우 지속적으로 인구가 유출되고 있어 지역 소멸의 위기에 놓여 있다. 이런 상황에서 오히려 복잡한 도시를 떠나 농촌으로 귀눙 귀촌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책 <시골집에 살고 있습니다>는 실제로 서울에서 방송작가로서 일하고 있는 저자가 영상 피디였던 남편과 함께 귀농 귀촌을 결심하며 겪은 이야기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방송작가와 영상 피디였던 부부가 도시를 떠나 시골로 내려가게 된 이유는 역시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였다. 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하여 시골로 내려가기로 결정하였고, 그 과정에서 경험한 감정에 대하여 자세히 다루고 있다. 새로운 시작을 향한 설렘과 더불어 실제 현실에서 겪은 위기 등 우리가 실제로 귀농을 하였을 경우에 맞딱뜨릴 수 있는 상황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직장을 다니고 있으면 정말 많은 사람이 귀농 귀촌을 생각한다. 복잡하고 스트레스 받는 도시에서 벗어나 넓고 광활한 농촌으로 가는 것이 훨씬 마음 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귀농 귀촌이 맞딱뜨릴 수 있는 현실은 녹록치 않을 수 있다. 당장 돈이 부족할 수도 있으며, 원주민과의 갈등 등이 있을 수 있다. 이 책은 실제로 귀농 귀촌을 하게 되는 경우 경험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하여 사실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하여 귀농 귀촌에 대하여 생각해볼 수 있으며, 재밌는 에피소드를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