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코인책
노윤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하여 처음으로 알게 된 때는 2015년도였다. 고등학교 토론대회에서 주제가 되었던 책 중 한 권이 <돈의 인문학>이었다. <돈의 인문학>에서 돈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변화하였고 현재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었는데, 정말 잠깐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그 당시 1,000원 정도였다고 쓰여 있었던 경험이 있는데 나중에 2018년에 비트코인 열풍이 불자 생각이 나서 다시 그 부분을 찾아 읽으면 탄식했던 경험이 있다.


책 <코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코인책>은 현재 굉장히 주목받고 있는 코인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물론 코인이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오래 전의 이야기이지만, 최근 코인 자체가 제도권에 편입하려고 하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되고 나서 공식적으로 제도권에 편입됨으로써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이 책은 코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더불어 대표적인 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 그리고 코인투자를 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 및 무엇을 염두에 두고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설명해준다.


코인시장은 이제 자산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시장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코스피와 코스닥이 안 좋았던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거래량이 리플에 졌다는 밈이 놀림거리로 퍼져나가기도 하였다. 그 정도로 코인시장은 중요해졌으며 투자 포트폴리오를 당당하게 치자하고 있다. 이 책은 코인에 대하여, 그리고 코인 투자방법에 대하여 정말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물론 코인의 종류는 너무나 다양하므로 각 코인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지 않지만 전체적인 구조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