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
디노더노마드(이지영) 지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자본주의에서 '돈'을 좋아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돈'에 대한 욕심은 자본주의가 유지될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가치 가운데 하나이기 때문이다. 물론 '돈'만 좋아하고, 가족 등 다른 가치를 등한시한다면 그것은 사회적으로 비난받을 수 있다. 물론 성직자 등 많은 직업이 돈을 떠나 좋은 가치를 위하여 일하기도 하지만, 일부 직업을 제외하고는 결국' 돈'을 벌기 위하여 일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많은 '돈'을 벌 수 있을지에 대하여 자신의 가치관에 맞추어 직업을 갖게 된다.


책 <솔직히 말할게요 저는 돈이 좋아요>는 평범한 공무원에서 3년 만에 연매출 100억 원의 사업가가 될 수 있었는지 자신의 이야기에 대하여 작성한 책이다. 그가 평범한 공무원에서 벗어나기 위한 생각을 갖게 된 말은 바로 "에르메스 같은 걸 들어봤어야 알지"라는 한 마디였다고 한다. 그 말을 듣고 그는 안정적이지만 적은 연봉을 받는 공무원에서 벗어나 사업가로서의 길을 걷게 되었다. 그 길을 걸으면서 보고 배우고 어떤 점을 신경 써야 할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기본적으로 책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내용은 두 가지이다. 먼저 사업가로서 어떻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무엇을 판다는 것 자체를 자신은 어떻게 접근하였는지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사업가로서 놓치지 말아야 할 특별한 가치에 대한 이야기이다. 단순히 '돈'만 쫓는 사업가가 아니라 자신만의 가치관을 갖고 살아가는 삶을 추구하면서 삶의 의미를 담도록 이야기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