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내가 회계 시스템 담당자라는데
오세훈.이정수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대한민국은 자본주의 사회로서, 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은 법인으로서, 회계를 통하여 자신의 재산 상태에 대하여 공시하도록 되어 있다. 특히 상장된 기업인 경우 부적절한 회계는 상장폐지 사유가 될 수도 있으므로, 회계 관리에 상당한 역량을 쏟는다. 그렇지만 비상장된 기업이거나 중소기업인 경우 회계 기준이 다소 느슨하게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계 기준에 대한 규정이 필요하므로 기업이 성장할수록 정확한 회계시스템에 대한 개발이 필요하다.

책 <이제부터 내가 회계시스템 담당자라는데>는 회계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일단 기본적으로 IT 개발자를 위한 내용으로, 코딩 등 개발에 대한 내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대신 기업에서 다루어야 할 기본적인 회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1펀에서는 회계애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과목 별로 다루고 있다. 나아가 2편에서는 ERP을 활용하여 기업 내 자원을 효과적으로 괸리하는 시스템을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을지에 대하여 알려준다.

회계는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내부와 외부에 알려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내부에 문제를 해결하거나 외부에서 기업에 대한 평가를 진행을 할 때 기본적인 내용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무리 작은 기업이라도 개인사업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회계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책을 통하여 회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더불어 어떻게 하면 회계를 더욱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을지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