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는 상품을 팔지 않는다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건축·아트 컬래버레이션의 비밀
이은화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하이엔드는 High End라는 영어 단어로서, 최고 품질, 최고 성능을 갖추고 있는 물건을 의미한다. 하이엔드는 현재 존재하는 최고의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그 자체로 브랜드가 되는 상품을 의미한다. 그래서 하이엔드는 가격이 중요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명품으로 볼 수도 있다. 하이엔드 작품은 그 자체로 명품이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최고 성능을 갖기 위하여 상당히 많은 돈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하이엔드 상품은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게 된다.



책 <하이엔드는 상품을 팔지 않는다>는 하이엔드 상품에 대한 이야기이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하이엔드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으므로, 상품을 팔지 않아도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책은 하이엔드 상품으로 패션으로 예술과 건축에 대한 이야기, 슈퍼카, 그리고 호텔과 미술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하이엔드는 지속적으로 최고의 성능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으며, 경쟁하고 있다. 그리고 그 과정에 대하여 책에서 다루고 있다.



모든 기업이 원하는 것이 바로 하이엔드 상품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하이엔드 상품은 별도의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소비자가 돈다발을 들고 찾아오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하여 현재 하이엔드로 분류되고 있는 상품들이 어떻게 성정하고 발전할 수 있었는지 알 수 있게 되었다. 나아가 하이엔드 상품을 만들기 위한 과정 및 앞으로 지속적으로 하이엔드 상품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알 수 있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