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트렌드 2026 - AI로 만드는 부의 지도와 미래 전략
김지현 지음 / CRETA(크레타)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기술의 발달에 따라 산업은 항상 변화한다. 우리는 그 발달에 따른 산업을 세 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1차 산업은 농업 임업 등을 의미하며, 2차 산업은 제조업 등을 의미하며, 3차 산업은 서비스업 등을 의미한다. 각 산업을 보면 그 국가의 성격을 어느 정도 알 수 있다. 1차 산업은 국가가 생존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지만 부각가치가 낮으므로 선진국일수록 1차 산업보다 2차 산업, 2차 산업보다 3차 산업의 비중이 높다. 그리고 AI의 등장으로 인하여 4차 산업이 새롭게 등장하였다. 그래서 우리나라도 4차 산업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AI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관련된 산업이 빠르게 발전할 필요성이 있다. 그래서 현재 우리나라는 AI 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책 <IT 트렌드 2026>는 2026년을 대비하여 어떻게 IT 트렌드가 변화할 지 생각해보고 이해하는 책이다. AI가 아니라 IT를 위주로 미래를 생각해보는 책이지만, AI가 굉장히 중요한 주제인 만큼 AI를 활용하여 어떻게 IT가 만들어질 수 있을지에 대하여 메인으로 다루고 있다. 그 어느 산업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인 만큼 2025년에 비하여 새로운 내용이 많이 추가되었다.


우리나라는 현재 선진국이지만, 제조업 중심 국가인 만큼 2차 산업에서 벗어나 3차 산업으로 나아가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이는 2차 산업이 3차 산업에 비하여 부가가치가 낮으므로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지 못하는 하나의 울타리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AI의 발전은 우리나라로 하여금 새로운 도약으로 작용할 수 있다. 그래서 이번 정부에서도 AI를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며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