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밖 나를 위한 브랜딩 법칙 NAME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1997년 IMF 금융위기 이후 대한민국에서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사라졌다.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회사를 위해 열심히 일하면 회사가 자신의 평생을 보장해줄 것이라는 믿음이 IMF 금융위기 속에서 회사에서 쫓겨나면서 사라지게 된 것이다. 그래서 과거엔 자주 이직하는 것이 큰 문제로 지적당하였지만, 최근에는 자주 이직하는 것이 오히려 도드라진 특징처럼 받아들여지기도 한다. 결국 더 이상 평생 직장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회사를 다닌다 하더라도 언제든 다른 회사로 갈 수도 있으며, 현재 직업이 아닌 다른 직업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책 <회사 밖 나를 위한 브랜딩 법칙 NAME>은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다시피 자기 스스로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책이다. 김용석 저자는 나를 위한 브랜딩 법칙으로 NAME를 제시하는데, Navigate(나를 찾는 항해), Aim(나의 팬에 정조준), Megaphone(나의 메시지를 확장), Earn(퍼스널 브랜드로 수익화)를 의미한다. 책은 이 네 단계를 단계별로 검토하여 설명해주고 있다.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사라진지 오래다. 그리고 이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산업에서 평생 직업이라는 개념도 점점 사라지고 있다. 당장 지난 10년만 보더라도 AI가 이렇게 급속하게 발전하여 산업을 주도하고 있을지 예상하는 사람은 얼마 없었다. 그래서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 바로 '나'라는 사람의 브랜드 가치이다. 이 브랜드 가치를 토대로 직장을 나오거나 직업을 바꾸는 경우에도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큰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나 자신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어떻게 하면 좋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