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창 꽉꽉 찬 미용사 텅텅 빈 미용사 - 대한민국 최초 헤어디자이너를 위한 AI 마케팅 실용서
김서윤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김서윤 저자는 대한민국 미용업계의 현장을 누비며 기록하는 콘텐츠 프로듀서로서, 전국을 돌며 상위 1% 헤어디자이너 40명 이상을 만나 인터뷰하며 그들의 성공 전략과 이야기를 담아 왔다. 기업은 기본적으로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와 접촉한다. 특히 자영업자일수록 비싼 광고를 하기 어려워 소비자와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헤어디자이너인 경우 다른 업종에 비하여 경쟁이 치열한 만큼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한다.



책 <예약창 꽉꽉 찬 미용사 텅텅 빈 미용사>는 헤어디자이너가 헤어숍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마케팅 앱을 AI와 접목하여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특히 네이버 마케플레이스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그리고 당근이라는 매체에서 어떻게 하면 AI를 활용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설명해준다. 특히 AI를 기반으로 한 자동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동화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에 대하여 이야기해준다.



기본적으로 AI가 산업에 중심으로 등장하기엔 상당한 기간이 걸릴 것이다. 당장 AI가 물리적 로봇과 결합하여 머리를 직접 짜르기엔 오래 걸릴 것이다. 다만 AI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서비스는 어느 정도 자동화시킬 수 있다. 고객 대응이나 관리 등 AI가 할 수 있는 부분은 AI에게 맡기고, 다양한 앱을 활용하여 매출과 예약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배울 수 있었다. 비단 헤어숍뿐만 아니라 다른 자영업을 하는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