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인중개사, 생각부터 달라야 산다 - 고객을 사로잡아 계약을 터뜨리는 사람들의 결정적 차이
김명식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공인중개사는 거래당사자간의 부동산을 거래해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 부동산 시장의 침체와 더불어 프롭테크의 발달로 인하여 공인중개사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이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하여 공부하고 있다. 당장 수도권 아파트 상가만 가더라도 상당히 많은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볼 수 있을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책 <공인중개사, 생각부터 달라야 산다>는 공인중개사가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관한 책이다. 20여 년간 시장 한가운데서 발로 뛰며 얻은 통찰을 토대로 김명식 공인중개사가 작성하였다. 수천 건의 계약 성공보다 생각의 전환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김명식 저자는 어떻게 생각을 바꾸어야 고객과 많은 계약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에 대하여 설명해준다.
공인중개사는 전문직이지만 절대평가라는 현실 속에서 너무 많은 경쟁에 노출되어 있다. 그래서 어느 곳이나 가도 몇 개 이상의 공인중개사 사무소가 존재한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공인중개사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다른 공인중개사와 다른 무엇이 필요하다. 이 책은 어떻게 생각을 바꾸어야 우리가 다른 공인중개사와 다른 무엇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하여 생각해보게 만들어준다. 결국 공인중개사도 영업직이다. 영업직의 특성상 자기만의 영업 방법이 있어야만 생존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하여 자신만의 영업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