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성공한 리더들은 아무리 바빠도 미술관에 가는가 CEO의 서재 45
아키모토 유지 지음, 정지영 옮김 / 센시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개인적으로 미술에 대하여 자세히 모른다. 그래서 국내여행을 가거나 해외여행을 가는 경우에도 미술관을 잘 가지 않는다. 한 작품을 오랫동안 바라보며 생각하는 낭만적인 장면을 생각하지만, 현실은 모든 작품을 훑어보아 오히려 예상한 시간보다 더 적게 관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술작품을 제대로 즐기기 위하여 관련된 책도 읽으며 미술작품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다.


책 <왜 성공한 리더들은 아무리 바빠도 미술관에 가는가>는 제목부터 알 수 있다시피 왜 성공한 리더들이 미술관에 가는지에 관한 책이다. 성공한 리더들이 미술관에 방문하여 얻어가는 가치들과 더불어 그들이 미술관에 들려 바라보는 작품에 대한 시선에 대하여 엿볼 수 있다. 나아가 실리콘밸리의 기업가들이 미술작품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설명하고 아트, 돈, 그리고 비즈니스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설명해준다.


미술관을 단순히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곳으로 생각하면 안 된다라는 것을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다. 다양한 성공한 리더들이 미술관에 방문하는 이유는 단순히 미술 작품 때문이 아니라 다양한 이유와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회가 발전할수록 문화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지금 바로 미술관에 간다고 하더라도 리더들의 시선을 읽기 어려울 수 있다. 그렇지만 오랫동안 자주 간다면 언젠가 리더들의 시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