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잘 팔리는 매장의 비밀 - 공간에 가치를 더하고, 경험을 설계하는 비주얼 머천다이징
목경숙 외 지음 / 지음미디어 / 2025년 8월
평점 :


우리의 지갑은 너무나 쉽게 열린다. 그렇지만 다른 사람의 지갑을 여는 것은 쉽지 않다. 기본적으로 자본주의는 생산자가 물건을 생산하고, 소비자가 물건을 소비함으로써 유지되고 굴러간다. 그래서 생산자 입장에선 자신이 생산한 물건을 소비자에게 파는 행위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자본주의가 발달할수록 브랜딩 및 머천다이징의 기법이 더욱 교묘화되고 발달한다.


책 <잘 팔리는 매장의 비밀>은 공간에 가치를 더하고, 경험을 설계하는 비주얼 머천다이징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좋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제대로 된 머천다이징이 되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그래서 좋은 상품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책은 구체적으로 매장을 설계할 때 필요한 모든 것들에 대하여 알려준다. 구매를 유도하는 동선 설계 및 색과 진열 방법, 그리고 결국 하나의 브랜딩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준다.
공간을 설계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 특히 인테리어의 방법에 따라 매출이 크게 좌우될 수 있다. 좋은 상품이더라도 좋은 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어야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다. 책은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기법들에 대하여 설명해주고 있다. 자신이 직접 인테리어를 하더라도 어떻게 하면 자신의 상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디스플레이할 수 있다. 자신의 상품을 보다 잘 디스플레이하여 보더 효과적으로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비주얼 머천다이징에 대하여 배우고 싶은 사람은 쉽게 이 책을 통하여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