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트렌드 - 모든 산업이 배워야 할 혁신 DNA 트렌드코리아 리서치 시리즈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항상 시장의 요구는 변화한다. 그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을 만들어내는 능력이 바로 기업이 생존할 수 있는 중요한 능력이다. 현재 우리나라 경제는 큰 위기에 빠져 있다. 우리나라는 반도체, 철강, 조선 등 제조체 강국이다. 그렇지만 AI에 필요한 반도체 생산에 있어서 뒤쳐지고 있으며, 철강은 중국과 미국과의 경쟁으로 인하여 경쟁력을 잃고 있다. 이처럼 제조업 자체가 흔들리고 있으며, 소비조차 부진하여 큰 위기에 빠져 있다. 그러나 위기 속에서도 새로운 먹거리가 등장하고 있으며, K뷰티가 바로 그 변화의 흐름을 이끌고 있다.


책 <K뷰티 트렌드>는 K뷰티가 어떻게 성정하고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우리나라는 이전부터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였다. 그렇지만 국내 화장품은 해외 명품 화장품에 비하여 경쟁에서 많이 밀렸다. 그렇지만 현재 대한민국 화장품은 해외로 많이 팔리고 있다. 여러 명의 저자를 대표하는 김난도 저자는 K뷰티의 경쟁력을 기획력, 속도력, 주도력, 대응력, 상품력, 덕후력에서 찾고 있다.


책은 대한민국의 화장품이 경쟁력을 갖게 된 이유를 기회력, 속도력, 주도력, 대응력, 상품력, 덕후력을 구분하여 우리에게 설명해주고 있다. 각 내용들은 K뷰티뿐만 아니라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필수적인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통하여 K뷰티가 굉장한 강점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특히 다양성이 중요한 화장품 시장에서 정말 다양한 중소기업이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도 밝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