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끌어당기는 세일즈 - SNS로 억대 매출을 만든 워킹맘의 실전 전략
윤도연 지음 / 노들 / 2025년 8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민주주의의 꽃은 선거라고 한다. 그렇다면 자본주의의 꽃은 무엇일까? 바로 '광고'다. 광고는 생산자가 제작한 물품을 소비자가 소비할 수 있도록 이어주는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스마트폰과 유튜브의 발달하기 이전만 하더라도 거의 모든 광고는 대기업만 할 수 있었다. 광고 비용이 워낙 높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부 지역을 기반으로 한 기업들은 지역 신문을 통해서 광고를 했지만, 자영업자인 경우 대규모 광고 자체가 용이하지 않았다. 그렇지만 최근 스마트폰과 유튜브의 발달로 인하여 개인도 얼마든지 SNS을 통해서 세일즈를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책 <끌어당기는 세일즈>는 SNS로 억대 매출을 만든 워킹맘의 실전 전략을 담고 있는 책이다. 윤도연 저자는 세일즈 코치이자 디지털 노마드 작가로, 다양한 직업을 거치면서 자신만의 세일즈 방법에 대하여 생각하고 구축하였다. 자신이 살아온 인생을 토대로 자신이 어떻게 세일즈 마케팅에 빠져들고, 국내와 해외를 오가며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 수 있었는지 알려준다.
세일즈는 정말 어렵다. 내 지갑에서 나가는 돈은 많아도, 남의 지갑에서 들어오는 돈은 많지 않다. 그 남의 지갑을 여는 핵심적인 방법이 바로 세일즈의 핵심일 것이다. 아무리 좋은 상품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으면 사업이 성공할 수 없다. 많은 돈을 들이지 않더라도 SNS를 통하여 효과적인 세일즈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최근에 많이 등장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하여 SNS을 통한 세일즈의 방법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