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천만 원으로 시작해 5년 만에 85개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92년생입니다
깡대표(강규원) 지음 / 모티브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영업을 한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렵다. 특히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분류될 정도로 경제가 충분히 성장하여 높은 경제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우며, 지속적으로 소비가 감소하고 있다. 나아가 관광대국이 아닌 데에도 자영업 비율이 다른 OECD 국가에 비하여 2배 가까이 높다는 점에서 자영업은 정말 쉽지 않다. 특히 코로나로 인하여 큰 타격을 받았고, 이후 조금 회복세를 보이긴 하였지만, 현재 자영업은 그 누구보다 어려운 현실에 놓여 있다.



책 <저는 2천만 원으로 시작해 5년 만에 85개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92년생입니다>는 24살 장사를 시작하여 5년만에 85개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강규원 깡대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강규원 본인이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하여 필요한 상황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나아가 저자는 요식업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는만큼 요식업 매장을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나아가 더욱 오랫동안 살아남기 위하여 자신의 가게를 브랜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창업을 한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큰 용기를 필요로 한다. 특히 우리나라인 경우 창업에 대한 시선이 곱지 않고, 당장 자영업인 경우 포화상태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저자처럼 자신만의 관점에서 브랜딩을 하고 성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충분히 큰 성공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창업을 하기 전에 꼭 필요한 상황에 대하여 알 수 있는 내용이 많이 담겨져 있는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