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하와이 - 최고의 하와이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5~2026년 개정판 ㅣ 프렌즈 Friends 13
이미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8월
평점 :


하와이는 한국인이 정말 사랑하는 여행 장소 가운데 하나이다. 몇 년까지만 하더라도 당장 신혼여행이라고 한다면, 하와이가 바로 떠올랐다. 물론 최근에 하와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로 신혼여행을 가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신혼여행하면 떠오르는 주요 후보지 가운데 하나이다. 하외이가 이처럼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간단하다. 12개월 내내 좋은 날씨와 더불어 시원한 바다를 비롯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으며, 하와이는 미국 영토이므로 다양한 미국과 비슷한 상품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책 <프렌즈 하와이>는 하와이 여행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여행인 경우 명소는 대부분 바뀌지 않지만 음식점은 많이 변하므로 여행을 갈 때마다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이 책은 25~26년 개정판으로 최신 내용을 다루고 있다. 구체적으로 하와이 여행을 계획할 때 고려하여야 할 점과 더불어 하와이를 대표하는 오아후 섬, 빅 아일랜드, 마우이, 카우아이, 라나이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조금 더 나아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나 추천 음식점 등을 알려준다. 그리고 각 지역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정한 문화나 쇼핑 장소 등도 알려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극J라 여행을 가서 즐기는 것보다 여행 계획을 짜는 것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갖는다. 책을 보면서 하와이는 정말 아름다우며 언젠가 한번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특히 책에서 등장하는 사진으로 보는 하와이의 풍경은 우리로 하여금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시원함을 느끼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