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질서 - AI 이후의 생존 전략
헨리 키신저 외 지음, 이현 옮김 / 윌북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의 등장은 세계의 기본적인 질서를 바꾸어놓았다. AI에 반드시 필요한 GPU를 생산하는 엔비디아는 시가총액이 4조 달러를 돌파하였다. 50%가 넘는 영업이익률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의 GPU를 사기 위하여 유명한 회사의 대표들이 엔비디아의 사무실로 찾아가고 있다. AI가 앞으로 세상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것인지, 나아가 기존의 세상에서 벗어나 어떠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책 <새로운 질서>는 AI로 인하여 변화할 세상에서 생존하기 위한 기본적인 책이다. 현재 AI가 어디까지 발전하였는지 살펴본다. 우리가 흔히 아는 슈퍼컴퓨터에서 벗어난 AI는 슈퍼컴퓨터와 어떻게 다른지, 나아가 인간의 뇌와 어떤 점에서 비슷한지 살펴본다. 그리고 정치, 안보, 번영, 과학이라는 4대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살펴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떻게 하면 생존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설명해준다.


책 <새로운 질서>는 AI로 유명한 세 저자가 집필하였다. 특히 2023년 생을 마감한 헨리 키신저는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을 공부하였다. 앞으로 AI는 세상을 바꾸어 놓을 것이다. 사실 이 책에서도 AI로 바꿀 미래에 대하여 예측하고 있지만, 더 많이 더 빨리 변화할 수도 있다. AI가 세상을 지배하더라도 우리는 결국 살아가야 한다. 앞으로 변화할 새로운 질서에 대하여 배우고 적응해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