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직업 유품정리사/특수청소관리사
김두년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는 정상적으로 살아가기 위하여 정말 많은 것이 필요하다. 그 과정 속에서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하여 분업의 과정이 나타났고, 분업의 결과로 정말 많은 직업이 존재하게 되었다. 직업은 시대에 따라 달랐지만, 사회가 고도화됨에 따라 그 종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13,000 가지 정도의 직업이 존재한다. 그러나 우리는 대부분의 직업을 알지 못한다. 특히 유품정리사와 특수청소관리사는 고독사가 많아지고, 상속과 관련되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지금 새로운 직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품정리사는 "유족 및 의뢰인을 대신하여 고인의 유품, 재산 등을 정리하고, 사망한 장소에 남겨진 오염물을 처리하는 직업'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특수청소관리사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특수청소를 하는 자를 의미한다. 유품정리사와 특수청소관리사는 명확히 구분되는 개념이라기 보단 유사한 개념으로서 상당히 많은 직업적 공통점을 공유하고 있다.


<핫한 직업 유품정리사 특수청소관리사>는 유품정리사와 특수청소관리사가 되기 위한 기초적인 개념과 함께 구체적으로 개인 사업 및 법인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그래서 관계 법령 및 이론을 토대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윤리의식 등에 대하여 다루고 있으므로 유품정리사와 특수청소관리사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뿐만 아니라 새로운 직업을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