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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설계자 - 한 시간 만에 100만 달러 매출 ‘제프 워커 신드롬’의 시작 ㅣ 스타트업의 과학 5
제프 워커 지음, 김원호 옮김 / 윌북 / 2025년 5월
평점 :


창업을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결코 아니다. 창업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성공을 목적으로 시작하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중간에 실패를 맛보고 좌절하고 만다. 성공을 하기 위하여 어쩔 수 없는 실패라고 하기도 하지만, 실패는 언제나 힘들고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이다. 그래서 창업을 하기 전에 상당히 많은 준비를 하여야 하고, <스타트업 설계자>는 'PLF'라는 마케팅 공식을 통하여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를 만들어낸 제프 워커의 스타트업 성공 방법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PLF'는 Product Launch Formula의 약자로,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내놓을 수 있는 방법에 관한 마케팅 방법이다. PLF는 제품을 본격젹으로 시장에 내놓기 전에 잠재 고객으로 하여금 관심을 갖게 한다는 점에서 최저 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책은 PLF와 관련하여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PLF의 진행 단계별로 유의하여야 할 사항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PLF 공식을 만들어낸 제프 워커는 마케팅 트레이너로서 다른 사업가에게 자신의 마케팅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고 있다. 제프 워커가 운영하는 PLF 관련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는데, 실제로 PLF와 관련된 내용을 조금 더 알고 싶다면 참고해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제품을 만들어서 판다는 점에서 기본적으로 제품을 모두 팔지 못하여 재고가 발생한 경우 재고는 창업의 걸림돌이 될 수 있을 정도로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PLF라는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통하여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