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특수물건의 기적 - 수익 실현 사례로 보는 부동산 특수물건 경매의 기술
박쌤(박대원) 지음 / 아라크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경매는 구매 희망자의 입찰 가격 가운데 가장 높은 가격을 적은 자에게 판매하는 제도이다. 사매도 있지만 공매인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법원에서 물건을 판매하기 위하여 주로 이루어진다. 경매는 부동산뿐만 아니라 재활용쓰레기도 포함될 정도로 다양한 물건이 경매물건으로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경매라고 하면 부동산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만큼 부동산이 경매에 있어서 많은 파이를 차지하고 있다.


<부동산 경매 특수물건의 기적>은 부동산 경매 가운데에서도 특수물건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부동산 경매와 관련하여 많은 도서가 나왔는데 특수물건만 중점적으로 다룬다는 점과 더불어 완전히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이 의미가 있다. 특수물건은 단어에서부터 알 수 있다시피 특수물건은 다른 물건에 비하여 특수한 상황이기 때문에 사례에 대한 분석이 중요한데, 다양한 사례를 자세히 살펴보아 어떻게 수익구조를 만들어내는지 자세히 설명해준다.


경매는 결국 수익구조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렇지만 경매의 특성상 타인의 참여를 베재할 수 없기 때문에 쉽게 수익을 만들어내기 어려운 구조이다. 다만 특수물건인 경우 높은 위험성 및 정보 분석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다른 물건에 비하여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수물건인 경우 특수한 상황에 대한 여러 사례 분석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 이 책을 통하여 관련된 공부를 통하여 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