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분양 마케팅의 神 - 투자자는 읽으면 안 되고, 마케터는 꼭 읽어야 하는
권소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월
평점 :


최근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면서 미분양 아파트가 엄청난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수도권 분양 시장은 그나마 상황이 나은데, 지방 분양 시장 같은 경우엔 건설업계 전체가 흔들리고 있다고 한다. 건설업계 전체가 흔들리게 된다면 부동산 시장의 붕괴로 이어질 수 있는만큼 다양한 법과 제도가 분양 시장을 회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분양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다.

<분양 마케팅의 신>은 제목 그대로 분양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기본적인 분양 마케팅 기법과 판촉 방법을 더불어, 신규 분양, 미분양 판촉, 준공 미분양 판촉 등 다양한 단계에서 분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사례를 토대로 다루고 있다. 특히 현실에서 이루어진 케이스를 토대로 이루어지므로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방법에 대하여 많이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투자자는 읽으면 안 되고, 마케터는 꼭 읽어야 하는'이란 수식어가 붙어 있다. 신규 분양인 경우를 제외하고 미분양 판촉이나 준공 미분양 판촉 같은 경우엔 미분양된 사유가 분명히 존재한다. 시장가격에 비하여 가격이 높거나 물리적인 하자가 있는 등 문제가 있는 부동산을 어떻게 잘 포장을 해서 팔 수 있는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는 읽지 말고, 마케티는 꼭 읽어야 한다는 수식어가 붙은 것으로 본다. 그렇지만 투자자도 읽으면 굉장히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투자자도 분양 마케터의 기법을 배워 좋은 물건을 찾아 투자할 수 있는 안목도 키울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