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창업·취업 완벽 가이드북 - 연봉 1억 초보 공인중개사는 이렇게 시작했다
노창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인중개사는 부동산을 중개하는 직업이다. 부동산 가격이 높아지면서 부동산 수수료도 함께 올라가 사회적으로 큰 논란이 있기도 하였지만,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있는 사람으로선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현 제도에서도 공인중개사를 통하여 않고 사인 간에 거래도 가능하지만, 부동산의 특수성으로 인해 아직도 많은 사람이 공인중개사를 통해 부동산을 거래한다. 그 이유는 부동산의 가격도 높으며 한번 잘못 거래하면 엄청난 피해를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공인중개사는 부동산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한국 사회 속에서 사라지지 않고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

<공인중개사 창업 취업 완벽 가이드북>이란 책은 공인중개사가 창업이나 취업을 위하여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앞에서 공인중개사에 대해서 이야기한 것도 여기에 있다. 이 책에 관심이 있는 독자는 아마 공인중개사이거나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도전하고 있는 사람일 것이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는 창업과 취업이라는 두 가지 길이 있는데, 창업이 취업에 비하여 포괄적인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로서 필요한 역량은 부동산 거래를 어떻게 하면 성사시킬 수 있는지에 관한 것이다. 그러므로 책은 중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더불어 고객을 어떻게 하면 거래로 이끌 수 있는지 마케팅 기법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나아가 공인중개사 중개하는 여러 물건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려줌으로써 좋은 물건을 보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좋은 물건을 특색 있게 소개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개인적으로 공인중개사를 창업할 생각은 없다. 정말 먼 노후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미리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 놓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공인중개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고객을 대하는 마케팅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