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로 팔아라 - 공간과 경험이 융합하는 AI 마케팅의 비밀,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모든 것을 팔 수 있는 시대
김민영.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개인적으로 초등학생 때 처음으로 교과서에서 로봇을 보았다. 2000년대 중반이었는데, 당시만 하더라도 로봇이 계단을 오르지 못하였다. 그래서 선생님께서 인간의 무릎이 얼마나 정교하게 만들어졌는지 설명하셨다. 그리고 20년이 지난 후, 이제는 계단을 오르는 게 문제가 아니게 되었다. AI도 등장과 동시에 세상을 놀라게 했지만, 아직 등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 즉 AI가 어디까지 발전할지 아무도 모른다는 뜻이다.
<AI로 팔아라>라는 책은 AI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그래서 마케팅 전문가인 김민영 저자와 Ai 전문가인 곽병열 저자가 만났다. AI가 무엇인지, 그리고 AI를 활용하여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마케팅을 세부적 단계로 분류하고, 각 단계별로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그래서 팔 수 있는 물건을 선택하는 방법을 시작으로 어떻게 하면 홍보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고객과 대응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책을 읽으며 AI와 마케팅이 굉장히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숫자를 기반으로 하는 학문이며 동시에 사람의 감정을 사로잡을 수 있는 학문이라고 생각하는데, AI를 통해 많은 부분을 커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AI를 활용하여 광범위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는 것과 24시간 AI 쳇으로 고객을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 우리가 하지 못하였던 일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본다. AI가 신기한 점은 인간이 하지 못한 일을 할 수 있다는 점과 동시에 우리가 AI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높은 효율을 가져와줄 수 있다. 이 책을 통하여 마케팅을 할 때 AI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