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브랜드가 살아가는 법 - 4 가지 유형으로 찾는 끌리는 브랜딩 안내서
한지인 지음 / 찌판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은 브랜드가 살아가는 법>은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다시피 브랜드와 관련된 책이다. 근데 다양한 브랜드 가운데에서도 '작은' 브랜드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작은 브랜드는 대기업이 아니라 개인 또는 중소기업과 관련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대기업 관련 브랜드도 존재하지만, 브랜드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라는 점을 알려주려고 한다.


책은 기본적으로 브랜딩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어렵게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고 어디에서 아이디어를 어디서 얻을 수 있을지 알려준다. 그리고 좋은 브랜드와 나쁜 브랜드를 분석하여 나쁜 브랜드는 어떻게 사라졌는지, 좋은 브랜드는 어떻게 살아남았는지 보여준다. 그리고 책의 표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인정추구형, 몰입추구형, 이익추구형, 능력추구형으로 구분하여 각자의 성향에 맞는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알려준다.


브랜드에 정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동일한 철학을 갖고 브랜드를 만든다 하더라도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다. 그래서 좋은 브랜드와 나쁜 브랜드는 존재하지 않고, 각 브랜드에 자신의 색을 입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자신, 혹은 자신이 운영하는 기업에 맞는 브랜드를 천천히 찾아나갈 수 있다. 자신의 성향을 제대로 분석하여 자신만의 브랜드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을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