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격 인상의 기술 -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올릴 수 있다
이시하라 아키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가격 인상의 기술>은 일본경영교육연구소 및 키세키경영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세일즈 매니저 세계 대상을 수상한 이시히라 아키라가 오랫동안 컨설팅을 하며 얻은 가르침에 대한 책이다. 이시하라 아키라는 연간 100회 이상의 강연을 했으며, 사업 구상 능력과 마케팅 능력을 계발하고 육성하는 '고수익 TOP 3% 클럽'을 이끌며 4,500개 이상의 기업을 컨설팅하였다. 구체적인 컨설팅은 아니지만 어떻게 하면 보다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설명하자면 바로 '가격을 올리라'라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저가 경쟁인 시대 흐름에 역행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가격을 올리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가격을 올리는 대신 제품에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면 보다 나은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저가 경쟁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가격을 올리면 안 될 것 같지만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그의 의견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부분이 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일본 사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므로 우리나라에 직접적으로 적용하는 것은 한계가 분명히 존재한다. 그렇지만 반드시 저가 경쟁만 해선 살아남기 어렵다는 것과 오히려 가격을 올리되 부가적인 가치를 찾을 수 있다면 훨씬 나은 마케팅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도 이제 선진국이 된 만큼 가치소비가 중요시되고 있다. 조금 더 비싸지만 더 많은 가치를 갖고 있다면,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