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베이부터 실전까지 해커스 오픽(OPIc) 매뉴얼 - OPIc 모범답변 IM,IH,AL 단기 공략서, 온라인 실전모의고사, 랜덤 모의고사, 교재 MP3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OPIC은 Oral Proficiency Interview-computer의 약자로, 컴퓨터를 통해 진행되는 영어 말하기 시험이다. 오픽인 경우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영어를 말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것으로, 다양한 기업에서 점점 오픽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오픽은 총 60분 동안 진행되는데 오리엔테이션 20분, 본 시험 40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리엔테이션인 경우에도 단순히 설명을 듣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선택에 따라 본 시험에서 나올 문제의 주제가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서베이부터 실전까지 해커스 오픽 매뉴얼>에선 최근 기출 경향에 맞추어서 오리엔테이션부터 선택을 잘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은 체계적으로 오픽 공부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우선적으로 서베이에서 어떤 답변을 해야 보다 쉬운 주제를 고를 수 있는지 알려주고, 각 주제에 대하여 주로 나오는 질문을 토대로 답변을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영어 말하기 시험에서 책에서 알려준 답변을 그대로 외워서 하는 것이 과연 효율적인지 의문이 있지만, 답변을 토대로 자기만의 경험을 살려 조금씩 바꿀 수 있다면 훨씬 좋은 답변을 빠르게 외우고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책은 6회분의 실전모의고사 및 모범답변과 더불어 오픽 QR 랜덤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 오픽 QR 랜덤 모의고사는 교재에 수록된 문제들을 오픽 실제 시험처럼 조합되는 프로그램으로 QR코드를 스캔할 때마다 교재 내 문제들이 새롭게 조합된 모의고사 1회분이 제공된다. 실제 시험과 같이 자신의 답변을 핸드폰에 음성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며, 실제 시험을 보는 경험을 게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갑자기 영어 말하기를 하려고 한다면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러나 기출 문제와 모범 답변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면 충분히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