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자인 씽킹 바이블 - 비즈니스 디자인의 원리
로저 마틴 지음, 현호영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9월
평점 :

디자인 씽킹은 비즈니스에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단어이다. 특히 비즈니스 분야에서 Design Thinking은 소득 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제품의 품질이나 기술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브랜드를 더욱 중시하면서 생긴 개념으로, 혁신적 비즈니스를 디자인하여 다른 기업에 비하여 경쟁우위를 갖기 위한 자세라고 할 수 있다. 결국 기업으로서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혁신적으로 변화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디자인 씽킹 바이블>의 저자인 로저 마틴은 디자인 씽킹을 이론적으로 체계화한 창시자로서 CEO 전문 전략 자문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디자인 씽킹 바이블>은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예시를 통하여 어떻게 하면 위기에 맞서 혁신적으로 변화할 수 있을지 알 수 있다. 특히 로저 마틴은 단순히 직관적 사고나 분석적 사고의 단편적인 부분만 편향적으로 바라보지 말고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100년 전 미국에서 100대 기업 가운데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 기업은 손에 꼽힌다고 한다. 아무리 잘 나가는 기업이라 하더라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바뀌는 소비자의 취향을 따라가지 못하면 결국 쇠퇴하고 만다는 것이다. 디자인 씽킹은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고 충족시키기 위해 사고하면서 경쟁우위를 갖고, 궁극적으로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알려다준다. Design Thinking은 비단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