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딩 자율학습 리눅스 입문 with 우분투 - 입문자를 위한 가장 쉬운 리눅스 입문서 ㅣ 코딩 자율학습
런잇 지음 / 길벗 / 2024년 8월
평점 :

리눅스(Linux)는 컴퓨터 운영체제 커널의 일종으로, 컴퓨터 역사상 가장 많은 참여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있는 대표적인 오픈 소스이다. Linux 재단에 따르면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워크로드의 90%, 스마트폰의 82%, 임베디드 기기의 62%, 슈퍼 컴퓨터 시장의 99%가 리눅스로 작동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안드로이드(Android)가 리눅스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운영체제에 있어서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코딩 자율학습 리눅스 입문 with 우분투>라는 책은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다시피 리눅스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런잇(LearnIT)은 판교로 출퇴근하는 20년 차 개발자로 리눅스 커널부터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시스템 소프트웨어까지 개발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 플랫폼 인프런에서 리눅스 강좌를 제공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입문자를 위한 리눅스 학습서가 나온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책은 리눅스에 대한 이해와 리눅스 활용이라는 두 가지 큰 파트로 구분되어 있다. 그래서 리눅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얻고자 하는 사람을 리눅스에 대한 이해까지만 읽어도 리눅스에 대해 정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리눅스 활용 파트로 넘어가면 훨씬 심화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리눅스에 대해 배우는 느낌이 난다. 리눅스에 대한 아무 지식이 없는 입문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만큼 리눅스의 모든 과정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입문자가 리눅스에 입문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입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