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복론 : 성공을 위한 내려놓기
다카모리 유키 지음, 원선미 옮김 / 힘찬북스(HCbooks)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수는 산을 오르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고수는 산을 내려오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한다. 물리적으로 올라가는 것이 내려가는 것보다 힘들지만, 올라갈 때보다 내려갈 때 체력이 더 없기도 하고 무엇보다 마음가짐 자체가 다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수는 하수한테 항상 내려갈 때 더 조심하라고 이야기한다. <항복론: 성공을 위한 내려놓기>라는 책은 성공을 위해 욕심을 내려놓을 수 있는 마음가짐에 관한 책이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 물리적인 것뿐만 아니라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우리에게 알려준다.

<항복론: 성공을 위한 내려놓기>의 저자인 다카모리 유키는 일본 프로야구 선수로 고교생 드래프트 4순위로 입단하였지만, 6년 정도의 프로 기간 동안 안타를 단 하나만 만들어내고 은퇴하였다. 이후 데이터 애널리스트, 작가 등을 거쳐 비즈니스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다카모리 유키가 성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포기'이다. 많은 욕심을 버리고 앞으로 할 문제를 빠르게 정의내리고 해결해나감으로써 성공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결국 성공을 하기 위해선 문제 자체를 빠르게 분류하고, 그 과정에서 요구되는 능력이 바로 '포기'이다. 모든 사람이 24시간이라는 유한한 시간을 갖고 있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은 문제는 포기하고, 지금 당장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분류 과정을 통해 성공을 하기 위해 해결해야할 꼭 필요한 문제만 뽑아낼 수 있고 자신의 시간을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책은 이런 과정에서 어떤 기준을 갖고 분류하는 것이 좋은지 그 기준을 설명해주고 있다. 물론 그 기준은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어나갈 수 있고 결국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