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 세상에 단 하나뿐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8단계 브랜딩 전략
마이크 김 지음, 이한이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209/pimg_7692082864184581.jpg)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에 대하여 자세히 다뤄지고 있진 않다. 아직까지 개인보다 기업이나 조직이 더 중요시되는 문화가 더 강하기 때문에 개인보다 기업에 더 집중하는 경향이 강하고, 이직이 쉽지 않은 사회적 분위기도 한 몫하고 있다. 그러나 IMF 이후 경제가 어려울 때 더 이상 기업이 개인을 보호하지 않고, 이직이 점점 활성화되고 있어 개인의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해외 같은 경우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의 저자인 마이크 김처럼 퍼스널 브랜딩과 관련된 컨설팅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나 현재 우리나라에선 아직까지 출발점에 있는 단계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209/pimg_7692082864184582.jpg)
퍼스널 브랜딩은 자기 자신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높이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가는 단계라고 볼 수 있다. 단순히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지 그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특히 눈여겨볼 점은 바로 제2부의 8P 전략이다. 구체적으로 자신이 누구이고 어떤 퍼스널 스토리를 갖고 있는지, 그리고 자신이 플랫폼에서 어떤 포지셔닝을 통해 상품을 팔 수 있을지,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지 단계적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평생 직장은 사라졌고, 평생 직업이란 개념도 점차 희미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금수저가 아닌 이상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서 먹고 살 궁리를 해 나아가야 한다. 사실 자기게발을 한다는 점에서 퍼스널 브랜딩과 별 다를 바가 없다. 다만 얼마나 구체적으로 형식을 갖추고 접근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해나가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209/pimg_769208286418458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