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 10주 만에 완성하는 책쓰기
이선영 지음 / 굿웰스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최근 저출산과 더불어 경제 성장이 둔화되면서 연금과 관련된 문제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그리고 제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산업이 굉장히 빠르게 변화하면서 제2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평생 직장이란 개념이 옅어지고 있고 개인 브랜딩 시대가 도래하였다. 개인 브랜딩을 만들기 위해 좋은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책이다. 책은 자신의 전문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으며 개인 브랜딩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
<책으로 나를 브랜딩하라!>라는 책의 저자인 이선영은 병원 컨설턴트로 <1인 창업이 답이다>, <병원 매출 10배 올리는 절대 법칙>이란 책을 쓰면서 개인 브랜딩을 성공하면서 몸값이 많이 올랐다고 한다. 그래서 자신이 책을 썼던 그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10주 만에 책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3주 : 기획
4~7주 : 초고쓰기
8주 : 글쓰기
9~10주 : 퇴고
개인적으로 저자는 10주 만에 책을 완성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지만, 10주 만에 책을 완성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우선 특정 분야에 대해서 전문성을 갖고 있어야 책을 쓸 수 있는데 그 전문성을 찾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저자도 책을 쓰기 전 이미 병원 컨설턴트로 오랫동안 활동하였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쓸 수 있었다. 이처럼 우리도 무언가 전문성을 먼저 키우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저자의 소중한 친필싸인을 받아 기분이 좋았다. 특히 이름까지 적혀 있었는데 정말 귀중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쓰고 싶다는 마음은 굴뚝같지만 아직까지 전문적인 분야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1만 시간의 법칙에 따라 아직까지 1만 시간 이상 공부한 분야가 없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전문성을 키우고 책을 쓸 수 있는 단계까지 가 개인 브랜딩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