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의 관점 - 남들이 보지 못하는 가치를 찾아내는
오윤석 지음 / 페이지2(page2)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년에 통계청이 발표한 가계 금융 복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가구가 보유하고 있는 총자산 가운데 73.7%가 부동산으로 보유하고 있다. 자산의 가격으로 보면 가계는 평균적으로 4.6억 원의 순자산액을 보유하고 있는데 부동산이 4억을 차지하고 있다. 이 자료에서 알 수 있는 사실은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자산을 부동산에 투자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경제는 부동산에 큰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나아가 부동산 투자는 반드시 할 수 밖에 없으므로 부동산을 공부하는 것이 좋지 않나 싶다.

<부동산 투자의 관점>은 기본적으로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책이다. 그런데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책이 이미 상당히 많이 존재한다. 당장 교보문고 등 대형서점만 가본다면 정말 많은 부동산 투자 책을 볼 수 있다. 나도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부동산 책을 많이 읽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떤 새로운 내용을 접할 수 있을지 생각하며 읽게 되었다.

기본적인 내용은 다른 부동산 책과 비슷하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가치 판단을 훨씬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는 점이다. 가치 판단도 감정평가에서 다루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가격이 아니라 가치에 집중하여야 하고, 그 가치를 구하는 데 있어서 자신만의 기준으로 판단해야 한다고 이야기한 점이 좋았다. 나아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리스크 관리를 잘 해야 하며, 도심이나 비도심이나 자신만의 판단 기준을 갖고 살펴보면 좋은 부동산 매물이 있다는 것이 인상 깊었다.

부동산 책은 대부분 내용이 비슷하다. 그럼에도 저자마다 조금씩 다른 관점이 존재한다. 마치 닭이라는 음식 재료를 갖고 음식을 하는 것과 비슷하다. 이런 종류의 책을 읽는 이유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자신만의 관점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이 그 길에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