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클래식 리이매진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지음, 티나 베르닝 그림, 이영아 옮김 / 소소의책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이 쓴 <지킬 박사와 하이드>는 워낙 유명한 고전이다. 영어 제목은 'The strange case of Dr.Jekyll and Mr. Hyde'로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의 이상한 사건'이 정확한 표현이지만, 한국은 <지킬 박사와 하이드>로 더 유명하다. <지킬 박사와 하이드>의 저자인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스코틀랜드 사람이므로 스코틀랜드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1880년 대에 출간되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그 당시 시대 상황을 배경으로 사건이 전개되므로 기본적인 이해가 소설을 읽는 데 도움이 된다.

개인적으로 이미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있다. 근데 정말 어렸을 때 읽었던 것이라 만화책이었다. 내용도 재미있고 만화책이라 여러 번 읽었다. 그래서 이미 내용을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 그럼에도 이번에 읽으면서 새로운 점이 많았다. 상당한 기간이 지난 후에 읽었던 것과 만화책이 아니라 줄글로 읽었던 것이 모두 반영된 것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은 만화책은 아니지만 만화책만큼 많은 그림을 보여준다. 실제로 고전에 그림을 붙여서 새로운 면을 보여주는 것이 이 책이 추구한 목표가 아닐까 싶다. 책의 모든 장에 책 내용과 분위기에 맞는 그림이 적절하게 들어가 있다. 그런 점이 오히려 미스테리함을 부각시키고 지루하지 않게 해준다.

내용을 이미 알고 있는 상태에서 봐도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그리고 중간중간 저자의 글솜씨가 멋있는 부분도 많이 있었다. 미스테리한 그림과 함께 재밌는 내용으로 지킬 박사와 하이드에 대하여 읽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