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력 - 생각의 전환으로 돈, 시간, 자유를 얻는 6가지 성공 마인드
임형재 지음 / 지니의서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심삼일이란 사자성어가 있다. 단단히 먹은 마음이 사흘을 가지 못한다는 뜻인데, 우리 모두 대부분 경험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헬스장을 끊고 친구와 한번 가고 다시 안 갔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사실 3일 동안 가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결국 작심삼일이란 사자성어에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조언은 바로 초심이 아닐까 싶다. 처음 먹었던 단단한 마음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흐려지게 된다. 그리고 그 흐려진 마음을 다시 제대로 붙잡는 것이 중요하며, 이 책의 제목인 '초심력'이 아닐까 싶다.


책 <초심력>은 임형재 저자가 여러가지 사업을 운영하면서 느꼈던 바를 적어놓았다. 저자는 공부, 돈, 재능, 인맥 무엇 하나 제대로 갖추지 못하였지만 어떻게 해서 300억 매출의 사업체를 만들 수 있었는지 그 경험을 이 책에 적어놓았다. 개인적으로 사업을 하기에 앞서 읽어보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실무적인 부분은 사업을 해본적이 없어 충분한지 이야기하는 것이 조심스럽다. 그러나 마음가짐과 관련된 부분은 의미가 있지 않나 싶다. 특히 책의 제목인 '初心力'처럼 초심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한다.

사업을 시작할 때 망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시작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정말 많은 사업이 10년도 가지 못하고 문을 닫는다. 사실 사업은 성공할 확률보다 실패할 확률이 더 높다. 그런 점에서 실패했을 때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어떤 대안이 있을지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하지 않나 싶다. 이 책이 그런 마음가짐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