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개발사업을 해라
김성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 생활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3요소가 있다. 바로 옷과 음식, 그리고 집이다. 특히 집 같은 경우 옷과 음식과 다른 특성을 갖고 있으므로 상대적 희소성이 특히 강조된다. 그래서 집을 포함한 부동산은 가격이 높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 사람들의 자산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으며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그러므로 자산을 늘리기 위해선 가장 좋은 방법은 효율적으로 부동산을 활용하는 것이다.


책 <대한민국에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 개발사업을 해라>는 제목 그대로 부동산 개발사업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다. 사실 우리나라와 같이 인구밀도가 높고, 부동산의 효율적 이용이 강조되는 곳에선 정말 많은 부동산 사업이 있다. 당장 부동산중개업부터 시작하여 부동산개발업, 부동산투자업, 부동산매매업, 부동산임대업, 부동산컨설팅 등이 있다. 저자는 이 중에서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하여 썼다.


책은 부동산개발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당장 다음과 같이 부동산개발 흐름도를 토대로 11가지 단계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놓았다. 지금 당장 부동산개발사업을 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부동산개발사업을 하게 된다면 아마 이 책을 토대로 진행을 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부동산과 관련된 직업을 갖고 싶어 지금 공부 중이다. 물론 성공한다면 법적으로 부동산개발사업을 할 수 없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실패한다면 부동산개발사업을 하고 싶고, 부동산개발사업과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고 있으면 부동산컨실팅 등 당야한 기회가 찾아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하여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면서도, 각 분야를 실무적으로 챙길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