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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인사이드 -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는 일상 속 컬러 이야기
황지혜 지음 / CRETA(크레타) / 2023년 8월
평점 :


색맹의 사전적인 정의는 특정 색을 알아볼 수 없거나 특정한 색을 정상 색각을 가진 사람과 다른 농도로 인식하는 것을 말한다. 즉 빨간 사과나 노란 바나나를 제대로 볼 수 없는 것이다. 최근 기술의 발달로 색맹인 사람에게 색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한 안경이 나왔고, 아들과 딸이 색맹인 아버지가 주자 아버지가 색을 보고 울었던 영상을 본 기억이 있다. 그만큼 색은 우리 삶에 있어서 중요하고 삶에 큰 영향을 준다.
책 <컬러 인사이드>는 '색'을 다룬 책이다. 사실 '책'은 정확한 숫자로 나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색은 단절적이지 않고 연속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책은 큰 분류로 빨강, 파랑, 초록, 노랑, 주황, 보라, 핑크, 검정, 하양으로 구분하고, 각 분류에 하위 색에 대하여 주제를 갖고 설명하고 있다. 가령 보라는 '클로드 모네의 바이올렛', '안나수이의 꿈의 퍼플', '현대카드의 더 퍼플', 'BTS의 '보라해 I PURPLE YOU''의 각자만의 보라색에 대하여 설명한다.



이 책의 장점은 각 소분류의 색이 다르며, 그 색에 따른 그림이나 사진, 제품 등을 보여주며 우리에게 그 색이 갖는 힘을 보여준다는 점에 있다. 사진을 보고 글을 보고, 다시 글을 보고 사진을 보면 그 느낌이 달라진다. 그와 더불어 이 책은 각 색이 갖고 있는 특징을 마지막에 잘 정리해놓았다. 내가 좋아하는 보라색의 경우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갖고 있다.

이 책은 색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뿐만 아니라 퍼스널 브랜딩 하는 사람에게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색이 우리에게 갖고 있는 힘은 매우 강하다는 것을 책을 통해서 느낄 수 있으며, 개인에게 맞는 색에 대하여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