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은 멘탈이다 - 돈 버는 사고방식과 돈 버는 멘탈을 말하다
나가타 준지 지음, 이정미 옮김 / 지상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을 과연 하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할 정도로 주식은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실 주식은 자본주의의 꽃이며 투자에 있어서 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자산 운용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도 예전엔 주식 시장의 변동성 위험이 너무 크다고 생각해 주식 투자를 생각하지 않았지만 자산 운용에 있어서 주식을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해 주식을 공부하기 시작하였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일본인이 썼으므로 일본의 주식 시장을 배경으로 한다. 그러므로 100단위 씩 구매 등은 KOSPI와 다를 수 있다. 그러나 직장인이 어떻게 주식을 운용해야 하는지가 주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는 직장인으로서 매월 투자를 했는지 알려준다.


이 두 개의 사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책은 내용을 잘 정리해놓았다. 특히 첫번째 사진은 필자가 보유한 주식 종목인데 필자가 왜 이 주식들에 대해 투자를 했고 그래서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보여준다. 실제로 일본 주식 시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필자의 초이스를 한번 믿어봐도 좋을 것 같다. 두번째 사진은 소형 성장주를 찾는 방법인데 필자는 소형 성장주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책 내용을 보면 필자가 추천하는 이유와 그 종목들이 나와 있다. 중간중간 관심이 있으면 메모를 해놓고 주가 변동 흐름을 살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제목은 '주식은 멘탈이다'이며, 멘탈이 중요하다는 것, 즉 시장에 파도가 일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사실 우리 모두 쉽게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멘탈이라는 것, 흔들리지 않는 것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므로 이 책을 찬찬히 읽어 자신만의 주식 투자 방법에 대하여 생각해보는 것이 좋은 투자의 출발점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