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크리에이터 그래 책이야 24
원유순 지음, 심윤정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승리는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 <별별꼼수> 시리즈를 만들어 크리에이터로서 새로운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다. 아이들은 창피했지만 인기는 많았다. 하지만 영상 소재가 떨어지자 인기는 점점 시들었고 인기를 다시 끌기 위해 승리는 고민한다. 그러다 할머니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찾게 되고 할머니의 가치, 미래의 방향을 찾게 된다.

 얼마 전까지 아이돌, 연예인을 꿈꾸던 아이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아이들이 많다. 진지한 고민 끝에 꿈을 정한 아이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의미와 보람보다 겉으로 보이는 화려함, 많은 경제 소득을 바탕으로 정해진 경우가 많다. 우리가 꿈을 정할 때 기준으로 삼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 <세상을 바꾸는 크리에이터>에서는 미래의 꿈을 찾을 때 우리가 무엇을 먼저 고려해야 할 지에 대해 깨달음을 주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요즘 10대들과 큰 세대 차이를 느낀다. 노인 세대는 10대들과 얼마나 더 큰 세대 차이를 느낄까. 이러한 세대 차이는 단순히 차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통의 단절로 이어질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소통의 단절을 꼬집으며 세대 간의 소통이 중요함을 지적하고 있다.

 변화한 사회의 모습을 담고 있으면서도 사회의 문제점에 대한 고민을 안겨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