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 읽기 4 - 구운몽·금방울전·김원전 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 읽기 4
정주연 그림, 최재훈 글, 흔한남매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우리 고전은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참 많아요~

그런데 고전이라고 이야기하면 뭔가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초등고전문학

저희는 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읽기 책으로 공부하는데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어서 참 좋아요





흔한남매가 등장하는 책이라면 무조건 좋아하는 저희 둘째

벌써 책을 몇 번이나 읽었는지 몰라요~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에이미와 으뜸이 캐릭터가 있으니까

엄마인 제가 읽어도 참 재미있더라고요

간략한 줄거리를 살펴보면요?

한가로운 주말, 상쾌한 가을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던 흔한남매

얼마 못 가서 지친 몸을 이끌고 영화관으로 들어가게 된답니다





영화의 주인공으로 활약하면 상품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었고

참여를 결정한 으뜸이와 에이미

어느 스님의 목탁 소리를 들으면서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는데

과연 어떤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게 될까요?





중학교 3학년 으뜸, 초등학교 5학년 에이미

두 명의 등장인물이 이번에는 구운몽, 금방울전, 김원전

초등고전문학을 들고 찾아왔어요~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줄 지 아주 기대가 되네요





재밌는고전 구운몽은 어떤 내용인지 알고 계신가요?

성진이라는 스님이 하룻밤의 꿈 속에서

온갖 부귀 영화를 누리고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즐겁게 생을 보내죠~


그런데 깨어나보니 이건 모두 꿈이었다는 이야기죠

인간사에서 누리는 부귀 영화는 그저 꿈일 뿐이었다는 이야기랍니다

으뜸이는 꿈 속에서 부자도 되어보고

많은 여인들에게 인기있는 남자도 되어보았고

전쟁이 나가 승리도 해보았는데

그게 다 꿈이었다니 ㅠㅠ








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읽기

고전을 다 읽고 난 후에는 으뜸이와 에이미의 독서 일기를 볼 수 있어요

고전의 간략한 줄거리와 흥미로운 읽을거리가

정리되어 있으니까 재미와 학습 두 가지 모두를 잡을 수 있어요




우리의 고전소설은 아이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지침서가 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엄마도 새롭게 느껴지는 재밌는고전

다음에는 어떤 내용들을 담고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