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 9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9
에그박사 지음,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이승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어릴 때부터 생물을 참 좋아했어요

그래서 곤충들을 관찰하는 것도 잘하고 만지는 것도 잘했답니다 


자연 생물 관찰 책인 에그박사 책을 좋아해서 

시리즈를 꾸준하게 만나보고 있는데 벌써 9권이 나왔네요 


이번에는 개미, 바퀴벌레, 나비, 나방 곤충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지식들을 배울 수 있어서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9권에 채집된 생물들을 먼저 살펴보면요?

우리 주변에 있는 작은 생물 이야기를 담았다고 해요

개미류와 나비류 집중 탐구!

꼬물꼬물 개미굴을 만드는 개미

꽁무니에 알 주머니를 달고 다니는 바퀴벌레

날개에 비늘 모양의 가루가 붙은 나비와 나방까지

흥미진진한 작은 생물들의 이야기를 만나봅시다



에그박사네 뒷마당 텃밭에 찾아온 작은 생물들

개미와 바퀴벌레의 생태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 볼 거예요

초등관찰만화인만큼 개미들을 세세하게 알아볼 수 있더라고요



여왕개미가 알을 낳고 애벌레가 되었다가

번데기 후에 성충이 되는 모습을 실제 사진으로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신기했어요

일개미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도 알 수 있었답니다




강한 생명력을 가진 바퀴벌레

약 2억 년 전부터 지구에서 살아온 끈질긴 곤충이죠

낮에는 어두운 곳에 숨어있다가 밤이 되면 활동하는 야행성이고요

뭐든지 잘 먹는 잡식성이고 특히 당분과 녹말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바퀴벌레의 종류는 약 10종이라고 합니다




나비는 어떤 생물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전 세계 곳곳에 약 2만 종이 살고 있다고 하니 정말 종류가 많네요

특히 열대 우림 지역처럼 따뜻한 곳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고 해요

우리가 살고 있는 한국에는 약 200여 종의 나비가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봄에 꽃이 있는 곳에 나가보면 나비들이 날아다니는 걸 볼 수 있죠!



생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초등관찰만화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