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소와 오리 - 뿔이 생길 때 아프지 않을까?
이승환 글.그림 / 그림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염소와 오리

염소 머리에 뿔이 생길 때
아프지 않을까요?^^
이를 걱정하는 염소와
함께 걱정해주는
친구 오리의 이야기입니다.^^

 

 

 

 

 

 

 

염소의 걱정스러운 표정을 보세요.
정말 우울해 보이죠?
그런데도 귀여워 보이는 건 어쩌죠... ㅎㅎㅎㅎ


 

 

 

 

 

염소에게는 친구 오리가 있어요.
염소의 걱정을 함께 나눠주고자 하는 오리.
책을 보면서 그림이 너무 귀엽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요.
그래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고
 집중을 하게 만든다는 생각이 들어요.^^
엄마가 보아도 너무 귀엽고 예쁩니다.

 

 

 

 

 

뿔이 안 나게 하는 방법을 찾던 염소는
 나뭇잎 모자로 머리를 누르고 있는 동안은
뿔이 나지 않을 거라 생각했어요.
나뭇잎 모자가 날아갈까 봐 잠도 못 자는 염소를 위해
친구인 오리는 날개로 나뭇잎 모자를 덮어 주는
우정을 보입니다.^^*
너무 귀엽죠?ㅎㅎㅎ


 

 

 

 

 

어느 날 바람에 나뭇잎이 조금 날아가자
나뭇잎을 찾으러 길을 나선 오리.
한참이 지나도 오리가 오지 않자
염소도 오리를 찾아 나서지요.
그러나 둘은 엇갈리고 말아요...
이 부분에서 규혁이가 너무 안타까워했어요.
감정이입이 되었는지
"옆에 있잖아! 오리야, 염소가 옆에 있어! 봐봐!"
ㅋㅋㅋ
옆에 지나가는데 왜 못 보내며 엄마께 물어보기도 했어요.^^


 

 

 

 

 


 

 

길을 헤매던 염소는
나뭇잎 길을 따라 가게 돼요.
나뭇잎 길 끝에는 바로 오리가 있었어요!^^
둘의 마음은 얼마나 기뻤을까요?

 

 


 

 

 

 

 

 

 

 

염소 머리에 난 뿔을 보더니
우리 규혁이가 흉내를 내요!^^
"엄마! 규혁이도 염소처럼 머리에 뿔이 났어요!"
ㅋㅋㅋ

 

 

 

 

 

 

 

 

 

 

염소 머리에 뿔이 난 것을 본 오리는
아프지 않았냐며 물어봐요.
다행? 이 아프지 않았다는 염소의 말을 듣고
오리는 기뻐해요!^^
처음과는 다르게 표정이 너무 밝아졌죠?
규혁이의 표정도 밝아졌어요!ㅎㅎㅎ

염소와 오리의 우정 이야기를 통해
규혁이도 감정이입이 되어
둘에게 공감하게 되었어요.^^
다른 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알아준다는 자체가
너무나도 커다란 재산이죠!
규혁이에게 커다란 재산을 물려준 것 같아
엄마는 너무 기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