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색칠 놀이 - 집중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집중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색칠 놀이
베로니카 그림 / 하라컴퍼니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우리 규혁이는 배움에 즐거움을 한껏 느끼고 있어요!^^*

역시 아이들은 스펀지라는 게 맞나 봐요!

엄마가 강요하지 않고 놀게 해주는 방법이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학습하게 해주네요!

숫자놀이도 마찬가지예요.

무조건 쓰고 읽고 보여주기보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칠놀이를 통해 신나게 알아가는 게

지켜보는 엄마의 마음까지 뿌듯하게 합니다!*^^*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숫자 색칠놀이


요즘 우리 규혁이 숫자놀이를 색칠놀이를 통해

집중적으로 알아가고 있어요.

숫자를 읽을 줄은 알지만

엄마 마음에 더하기 빼기 곱하기까지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네요!ㅎㅎㅎ

하지만 워~~~워~~~~~~~^^*

천천히~~~슬로리 슬로리 퀵! 퀵!ㅎㅎㅎ

놀면서 알아가자구요!~~~~~

 

 

 

자~~시작해볼까요?^^*

동그라미 영이 보이네요~

멋진 목소리로 읽고

 

 

 

신나게 색칠을 해봅니다!^^*

여기저기 "0" 을 찾아서 멋지게 색칠해주고 있어요!



 

1을 멋지게 쓰고 숨어있는 1을 찾아서 색칠을 했어요!^^*

 

 

손가락이 아픈지 엄마와 함께 쓰고 싶다네요~^^

그래서 고사리 같은 우리 아들 손잡고 천천히 써 봅니다.

5를 찾았다며

신났어요!ㅎㅎㅎ

그리고 예쁘게 색칠을 했지요~~~^^*


 

 

 

숫자 찾기에 너무 신났어요!^^*

숫자 6을 읽고 쓰기보다는 숨어 있는 6을 찾아보기에 더 집중했더니

효과는 배가 되네요!^^*


"6은 여섯!

여섯은 6!"


시키지도 않았는데 혼자 신나서 외쳐요!ㅎㅎㅎ

잘한다 우리 아들!ㅎㅎㅎ

 

 

 

 

 

<숫자와 그림 연결하기>

몇 개인지 수를 세어보고 숫자와 매칭 하기에요.

요것도 어렵지 않게 스~~윽!

 

 

 

 

 

<한 단계 올려서 덧셈 놀이!^^*>

그림과 숫자를 함께 보여주고 수를 세며 더하기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 그림을 자유롭게 색칠하는 거예요.

딱딱한 학습이 아닌 재미있는 미술놀이 같아요!^^

 

 

 

 

 뺄셈 놀이도 할 수 있어요!

덧셈처럼 그림과 숫자를 함께 제시해서

더욱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답니다!^^*

 

 

 

 

 

덧셈과 뺄셈 놀이를 한 번 더 알아볼까요?^^*

귀여운 동물 그림들이 웃음을 짓게 해요.

동물들의 이름도 알아보고 숫자놀이도 하고

아이들이 재미있지 않을 수가 없겠어요!^^

 

 

 

 

그림 속 숫자를 큰소리로 말하며 예쁘게 색칠하기.

숫자도 색칠하고 비행기, 구름, 건물 등 자유롭게 색칠놀이를 하며

멋진 작품도 만들 수 있답니다!^^*

규혁이는 정말 신났어요!

끝까지 다 하려는 것을 엄마가 말렸답니다....

금방 지루해지면 안 되기 때문에.... ᄒᄒᄒ

하고 싶은 마음을 더욱 크게 갖도록 잠시 멈추고

내일 또  해야지!^^*ᄒᄒᄒᄒ

글자 색칠하기도 하고 싶다는 규혁이의 말 한마디에

엄마는 도서 사이트 검색하렵니다!ㅎㅎㅎ


글자든, 숫자든, 영어든~

딱딱하고 일방적인 학습이 아닌

신나고 즐거운 놀이로 접근하며

분명 효과는 배가 될 것이고

아이에게 작지만 커다란 행복을 줄 수 있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