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워프 역사 만화 벌거벗은 세계사 2 - 역사를 뒤흔든 전쟁들 타임 워프 역사 만화 벌거벗은 세계사 2
허윤 지음, 허재호 그림, 김헌 외 감수,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기획 / 웅진주니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역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자료를 찾아보고 있답니다.

역사 관련 도서들을 만나서 과거의 사람들과 만나기도 하고 사건들도 알아보고 있지요.

우리나라 방송 중, 역사를 다루는 재미있는 방송이 있지요?

바로 "벌거벗은 세계사"

아이가 본방사수하고 있답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 가족 모두 함께 방송하는 시간이면

TV 앞에 앉아있지요.^^

tvN 벌거벗은 세계사 제작진이 기획한 아이들을 위한 학습만화가 출간되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로 역사를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역사 학습만화입니다.

아이가 너무 반가워하는데요, 오늘은 이 책을 소개하고자 해요.^^


서준, 한나, 테오, 케이, 릴리, 바티스타가 등장해요.

1부에서 서준이와 한나는 테오를 만나 타임 워프 역사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역사 속 인물들을 만나 그들을 둘러싼 숨은 이야기를 직접 목격해요.

케이는 역사를 바꾸려고 나타나요. 그런 그를 체포하려 하지만 연이어 실패합니다.

케이는 왜 역사를 바꾸려는 걸까요?



타임 워프 역사 만화 2권은 '역사를 뒤흔드는 전쟁들'이라는 제목으로 내용을 담았어요.

그리스와 페르시아 전쟁부터 시작하여 아편전쟁, 제1차 세계 대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을 이야기

전쟁의 원인도 책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아이가 이야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역사를 바꾸려는 케이!

왜 역사를 바꾸려는 것일까?

그런 케이를 체포하기 위해 테오는 뒤쭟지만 케이와 함께 타임 워프를 하게 되지요.

마냥 악당은 아닌 것 같은 케이에요.

분명한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며 책에 더욱 집중하는 아이입니다.^^



흐르는 이야기 속에 역사의 귀한 자료들을 볼 수 있어요.

그림과 사진자료로 책의 내용을 더욱 깊이 알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스와 페르시아는 정말 전쟁을 많이도 했네요.

영국과 청나라의 아편전쟁은 정말 화가 납니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한 나라를 아편 속에 몰아넣다니...

청나라 사람들이 병들어 갈 것을 뻔히 알고 거래를 한 것이죠.

서양의 동양 침략과 황폐하게 만들어 놓은 전쟁들은 가슴이 아프지만 역사 속으로 묻어야 하네요...

설명이 어렵지 않아서 아이가 역사를 이해하고 알아가는데 부담이 없어요.

엄마도 재미있게 읽어갑니다.^^



'벌거벗은 세계일보' 도 구성을 참 재미나게 잘 했네요.

역사가 일어난 순서대로 신문처럼 구성하여 더욱 호감을 갖고 책을 보게 됩니다.

핵심만 담아 아이가 핵심 파악을 제대로 할 수 있네요!

아이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유를 물어보았는데 책에 잘 설명이 되어 있어요.

아이가 책을 읽더니 이유가 이거야? 하는데 제가 봐도 억지네요!

자국의 이익을 위해 전쟁을 벌이는 나라는 그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역사 속 전쟁들이 남긴 것도 후회뿐이지요.

지금은 세계 평화를 외치는 시대라 하지만 그것도 말뿐이네요.

그 어떤 나라도 다른 나라를 침략할 수 없어야 합니다.

그나저나 케이는 왜 역사를 바꾸려 할까요?

3권을 기다려 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