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3-2 - 3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퍼즐 놀이 좋아하는 우리 아들에게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되게 해주고자

낱말퍼즐 교재를 준비했답니다.

바로

3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3-2

초등학교 3학년 2학기 교과서 속 낱말이 총출동했어요!

 

 

1주 차부터 시작하여 8주 차까지 학습하면 끝!

시작이 반이다! 힘나는 월요일

열공은 이제부터 출발~ 화요일

낱말 공부의 반환점 수요일

나는야 퍼즐 삼매경 목요일

으샤으샤~ 목표 달성 금요일

 

 

교재를 살펴보니 학습하는 아이에게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짧은 글이 눈에 띄어요.

공부하는 날짜를 기록하고 낱말퍼즐을 풀면 되지만

시작하기 전에 옆에서 부모님이 "시작이 반이다! 힘나는 월요일! 오늘의 낱말퍼즐 시작해볼까?"하며

응원의 한 마디를 외쳐주면 학습의 동기부여가 되어 도움이 될 거예요.

요리별로 외쳐주는 응원의 한 마디가 재미나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분량만큼 낱말퍼즐을 풀며 단어의 의미를 알아보아요.

단어의 의미 설명도 어렵지 않고 얼마든지 생각하면서 풀이할 수 있답니다.

기록해야 할 퍼즐 공간만 눈에 확 띄니까 부담도 없고 깔끔합니다.

 

 

 

 

가로세로 뜻풀이를 보면 비슷한 단어, 반대어가 기록되어 있어 어휘력 확장 놀이도 할 수 있네요.

예시 문장을 읽어보면 아하! 하고 알 수 있게 해주네요.

모르는 단어는 교과서를 찾아보는 것도 좋겠어요.

 

엄마, 아빠, 친구, 동생까지 서로 묻고 답하는 낱말 놀이!

퍼즐로 단어를 먼저 익히고 놀이터 1, 2, 3, 4에서 한 번 더 복습해요.

놀이터는 각 주차가 끝나면 학습하는 부분이에요.

8주까지 어어 집니다.

선 긋기, 네모 안에 단어 쓰기, 미로 찾기 등 다양한 놀이로 아이에게 재미를 더해주네요!^^*

 

 

 

 

 

주차별로 정답이 있어요.

찾아봐도, 생각해 봐도 모르겠으면 정답을 살짝 보는 것도 괜찮아요!^^*

하지만 가능한 정답을 보기 전에 끝까지 생각해 보는 것이 더 좋겠죠?

 

 

 

 

가로세로 낱말퍼즐 교재가 국어사전이 되기도 해요!

'찾아보기'코너를 보면 ㄱ부터 ㅎ까지 교재에 나오는 단어가 기록되어 있어요.

의미를 해당 쪽에서 찾아보며 국어사전으로 활용하기도 해요.

하루 분량이 부담도 없고 재미나게 낱말퍼즐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아이가 먼저 찾아요!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재미있는 낱말퍼즐 놀이해 보세요!^^*

아이의 어휘력이 쑥! 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