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고사성어 자신만만 시리즈 12
김은경 지음, 강은경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엄마에겐 조금 버겁지만 학교교과 과정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고사성어 !!!

 초등 입학하면서 한자에 대한 비중이 커진 아이들 ~~
 
물론 갈수록 더 커지지 않을까 싶지만 말이져


고사성어에 대한 이해는 꼭 필요할것 같더라구요  물론 많이 알면 더 좋겠구요 ㅋㅋ

흔히 사용하고 있는 고사성어 이긴 하지만  

 딱히 설명을 하라면 헷갈리는 경우도 많지 않겄어요 
 

그런 44가지의 고사성어를 자신만만 고사성어 시리즈를 통해 만나봅니다 !!!

재미난 그림과 이야기 거기다 한자의 뜻과 음까지 배울수 있으니

제법 유익한 도서중 하나였다져 ㅋㅋ


 

 아이즐 자신만만시리즈는 큰 아이 초등 입학할때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자신만만 1학년 을 시작으로 12번째 이야기가 자신만만 고사성어입니다

저도 몇권 가지고 있는 자신만만시리즈는 

 초등 입학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유익한 도서랍니다 
  

과학이나 건강 그리고 국어나 신화 , 직업등  

정말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는 시리즈이거든요

 가장 최근에 만난 것이 바로 자신만만 고사성어

생각의 힘을 키워주는 44가지 고사성어 이야기 되겄습니다 !!


자신만만 고사성어의 가장 큰 장점은 한번 읽고
 
꽂아두는 동화가 아니라 필요할때마다 꺼내볼수 있는


쉬운 사전의 의미도 담고 있다는 것일텐데요 ~~
 
아마 숙제할 때도 제법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자신만만 고사성어의 차례를 먼저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마음가짐 / 사람관계 / 상황 / 생활 태도 / 인물과 능력 / 지혜와 어리석음

 그리고 엄마와 함께 보는 자신만만 고사성어와 더 알아보는 한자 성어 100

 상황에 따라 지혜를 엿볼수 있는 고사성어

그리고 인물을 만날수 있는 고사성어로 구분이 되어 있었습니다


굳이 한자에 관심이 많지 않은 아이라 하더라도
 
상황에 맞는 비유를 배우는 고사
성어이기에 쉽게 관심을 가질수가 있구요 ~~

이미 알고 있던 사자성어라면 그 의미를 정확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야기로 만나는 고사성어이기에 더 기억에 남는다는 장점도 무시할순 없겠져 ^^ 

그 중 토사구팽이라는 고사성어의 그림을 만나볼까요 ~~

모두 비슷한 풍의 그림이 아닌 이야기마다 달라질때도 있었구요

뭣보다 아이즐의 아기자기한 그림을  

자신만만 고사성어에서 만난다는 것이 반가웠습니다

 한두장정도의 간단한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는 자신만만 고사성어는

이야기 하단에 고사성어의 한문과 그 뜻이 자세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토사구팽 ( 兎 死 狗 烹  : 兎  토끼토 死  죽을 사 狗  개구 烹 삶을 팽

 

토끼가 죽으면 개를 삶아 먹는다는 뜻으로, 필요할때는 쓰고, 필요하지 않을때에는 야박하게 버리는 경우를 이르는 말이어요 ~


 
 가끔 아이가 물을 때면 열심히 네이버 사전을 검색했던 기억이 나는데

자신만만 고사성어는 제겐 넘 반갑더라구요

제가 읽어도 그리고 남푠이 읽어도 재미난 자신만만 고사성어 이야기이기도 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좋아라하는 학습만화풍의 고사성어 이야기도 중간중간 나와있었답니다

그림이나 말풍선이 아주 리얼했다져 ㅋㅋ

44가지의 고사성어 이야기를 끝으로  

엄마와 함께 보는 자신만만 고사성어로 마무리 됩니다

 한자가 어떻게 생겼을까 ? 고사성어란 무엇일까 ?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는 ?

 아이의 질문에 당황하셨다면 자신만만 고사성어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제가 그랬거든요 ㅋㅋ 더 알아보는 한자성어 100 까지
 
가끔 아이와 이야기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도 한글 사용전에 한자문화에 익숙했던 민족이었던 지라 무심코 사용하는 단어에 
 

한자가 많은 건 사실이잖아요 ~~

그런 의미까지 자세하게 담아주었던 자신만만
고사성어가 아니었나 싶어요 ^^


 

 http://xlzjrhdwn.blog.me/13602111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